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1 - 카카오계정을 만들자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해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사용한다는 그 카카오톡 말이죠.

카카오톡은 SMS(문자메세지)를 대체 했고, 하루에 많은 시간을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며 우리는 살아가죠.

그러다보니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이 쌓이게 되었고, 우리는 그 데이터가 꼭 필요한 순간들이 생기게 됩니다.


다른 이야기를 해보자면,

한국인의 스마트폰 구매율과 교체율은 매우 높은 편이고, 매일 같이 신제품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게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옮기는 문제에 봉착을 하게 되죠.

이런 문제에 대해서 카카오톡 개발사인 카카오에서도 이미 인지하고 있었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또한 만들어 놓았답니다.



미리 이야기 드릴 점은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은 대화(텍스트)는 백업이 가능하지만, 이미지(사진 , 영상, 파일 등)은 백업이 불가하다는 점을 알려드려요.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은 이미지는 유효기간이 존재해요. 이 기간동안은 대화 내용에서 볼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저장이 가능하지만, 기간이 지나면 이미지는 자동 삭제 된답니다.


이제 그럼 따라해볼까요?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카카오계정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카카오계정을 먼저 만들어주세요.

카카오계정은 이메일 주소 기반이기 때문에 꼭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만들어주세요.

(한번 설정하면 탈퇴하기 전까지는 변경이 불가하니 꼭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세요.)



이미 가입해서 쓰고 있는데 무슨 소리냐고요? 카카오톡은 전화번호 기반이지만, 카카오계정을 부여하면 전화번호와 카카오계정이 매칭이 된답니다. 즉,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하고 사용은 가능하지만, 대화 백업을 위해서는 카카오계정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말이에요.


먼저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를 만들거에요.

1. 카카오톡 상단에 탭바의 제일 오른쪽 끝에 위치한  … 모양(그림의 1번)의 탭을 터치해주세요.

2. 그리고 그 위에 톱니바퀴 아이콘(그림의 2번)을 터치해주세요.




3. 아래의 그림 처럼 개인/보안을 터치해주세요.



4. 카카오계정을 터치해주세요.


5. 이제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EX: 아이디@naver.com 의 형식)를 입력하시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카카오계정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게 되었을 때, 필요한 정보이니, 꼭!!! 메모 해두세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대화 내용을 백업 해볼께요. :)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관련 포스트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2 - 대화를 백업하자





반응형